wait wait (2020년 3월 7일 전략)

wait wait (2020년 3월 7일 전략)

창돌이 0 118 04.07 11:23

주식이 어려운 이유는 외로운 싸움을 해야 이기기 때문이겠죠.

모두가 쌍방을 얘기할때 하방에 베팅을 해야하고, 모두가 하방을 얘기할때 쌍방을 베팅해야 하기때문이죠.

지금은 개인들 꼬시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아직 쌍방이 더 나올수도 있겠지만 최대 1900p(오버슈팅)

코르나19 이슈로 진단키드, 호주에서 구충제로 코르나19를 48시간만에 죽인다는 뭐 같은 이슈로 어제 구충제 관련 주 상한가.. 오늘도 상한가..

오늘은 진단키드는 숨고르는중인지 하락을 준비중인지 모르겠지만 어제부터 삼성전자 실적 발표전 이슈로 솔브레인, 동진쎄미켐등 종목이 어제 오늘 날라 가네요.

이건 뭐..... 불나방을 꼬시는 거 밖에는 보이지 않네요. 지금 안 사면 안되겠다 심리를 극도로 자극하네요.

왠지 지금 안사면 바보되는 느낌으로 몰고가는 형국이구요.

그렇다고 하방을 베팅하기에는 리스크를 안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참 난감한 구간이네요.

삼성전자 3. 7. 실적 발표가 예상보다 좋게(?) 나와서 주가가 시초가로 많이 들어 올리긴 했지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단기 고점, 애플이나 마이크론 테크놀러지가 더 상승할 여력은 많이 보이지 않아 보입니다. 일본은 아베 총리가 오늘 저녁 국가 재난선포 예정이구요.

유가는 4월 9일 오펙 감산합의 화상회의가 열릴지 의문이구요. 연기시 어떨게 될지 모르겠구요. 감산합의가 된다고 해도 단기 호재 이슈일 뿐이구요.

4월말이나 5월중순을 보고 저는 선제적으로 하방을 베팅하긴 했지만 권유하지는 않습니다.

개인들은 멘탈이 나갈수 있기 때문이죠. 큰 흐름에서는 하방이긴 하지만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종목별 급등이 나올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면 어디에서 종목을 진입을 해야 하는야 참 난감한데요. 저는 삼성전자는 애플을 보는게 가장 좋아 보입니다. 삼성전자 3만 초중반 부터 매집전략이 유효해 보입니다.

지금은 인버스나 레버리지 보다는 관망을 하는게 좋아 보이네요. 현금 100%가 제일 나을거 같구요. 조금더 먹을 려다가 배탈 날거 같아서요.

5월 중순까지는 관망을 하시고 그때 시장 방향성이나 삼성전자 주가를 보고 판단하시는 게 제일 문안한 전략이 아닌가 싶습니다.

원달러 환율, 위안화, 구리.동가격, 달러인덱스등 미국주요 팡주식등을 살펴 가면서 판단하시길 권합니다.

결론은 wait, wait 입니다.


Comments